엑셀 텍스트 합치기 셀 내용 유지하는 방법




엑셀 텍스트 합치기 셀 내용 유지하는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?

엑셀에서 데이터를 다룰 때 여러 개의 셀에 있는 내용을 하나의 셀로 합쳐야 할 때가 있습니다.

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이럴 때 적용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
기호(&)와 함수(CONCATENATE)를 사용하여 엑셀 셀 내용 합치기 방법에 대해서 쉽게 정리해 보았습니다

엑셀 텍스트 합치기 셀 내용 유지하는 방법

1. 1번째 방법 – 기호(&) 사용하기

1. 진행 할 작업 문서를 열어줍니다.

작업문서 열기 이미지

2. 여러 셀의 텍스트가 합쳐져 나타내고자 하는 셀을 선택하고 =를 입력합니다.

셀을 선택 후 기호 입력 이미지

3. =뒤에 합치고자 하는 셀을 선택 후 &를 입력하고 두 번째 셀을 선택, &를 입력하고 세 번째 셀을 선택합니다.

ex) =셀1&셀2&셀3

셀을 클릭하고 &를 입력, 다시 다른 셀을 클릭하고 &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.

셀을 클릭 기호 입력 이미지

4.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이 셀들의 내용이 하나로 합쳐집니다.

엔터 후 완성 이미지

 

2. 2번째 방법 – 함수(CONCATENATE) 사용하기

1. 진행할 작업 문서를 열어줍니다.
작업문서 열기 이미지

 

2. 여러 셀의 텍스트가 합쳐져 나타내고자 하는 셀을 선택합니다.

여러 셀을 나타낼 이미지

3. 선택한 셀에 =CONCATENATE를 입력합니다.

(=CONCATENATE 함수는 여러 개의 셀에 있는 텍스트를 하나의 내용으로 합치는 함수입니다.)

선택한 셀에 CON 입력 이미지

4. =CONCATENATE 뒤에 ” ( “를 열어 내용을 합칠 셀들의 좌표를 쉼표로 구분하여 입력합니다.

셀을 클릭하고 쉼표 입력, 또 다른 셀을 클릭 후 쉼표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.

ex) =CONCATENATE(셀1,셀2,셀3)

선택한 셀에 CON 뒤에 괄호 이미지

CON괄호 셀 좌표 입력 이미지

5. 모두 입력 후 ” ) “를 닫아 준 다음 엔터를 칩니다.

CON괄호 닫기 이미지

6. 엔터를 치면 아래와 같이 셀들의 내용이 하나로 합쳐집니다.

함수방법 완성 이미지

 

3. 엑셀 셀 내용 합치기 후 글자 사이 띄어쓰기


기호(&) 사용하기 방법을 적용했다면?

띄어쓰기를 원하는 곳에 &를 &” “&로 입력합니다.

ex) &” “&

참고! 이 방법은 아래의 방법과 다르게 쉼표(,) 없이 적용해야 하니 잘 확인 후 진행합니다.

기호 띄어쓰기 이미지

함수(CONCATENATE) 사용하기 방법을 적용했다면?

각 셀 사이에 ” “를 입력합니다.

참고! ” “의 앞뒤로 쉼표를 꼭 같이 입력합니다.

ex) ,” “,

함수 띄어쓰기 이미지

 

텍스트 합치기 셀 내용 유지하는 방법은 엑셀 활용에서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.

오늘 소개해 드린 내용으로 기호(&)함수(CONCATENATE)를 사용하여 쉽게 따라 해 보시길 바랍니다.

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?

평점을 매겨주세요.

평균 평점 5 / 5. 투표수 : 87

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.

Leave a Comment

error: 우클릭이 불가능합니다.